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수군-장수군산림조합, 2022년 숲가꾸기 업무 협약

장수군산림조합 감리·감독, 산림법인 입찰·시공

장수군-장수군산림조합 숲가꾸기 업무협약
장수군-장수군산림조합 숲가꾸기 업무협약

장수군이 장수군산림조합(조합장 한상대)과 2022년 숲가꾸기 민·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지난달 28일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장영수 군수를 비롯해 한상대 조합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한 후 건의사항 및 협조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양 기관은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사업대상지 확보 및 산주 동의, △사업추진을 위한 예산확보와 행정절차 이행, △사업발주 및 시행, △사업 품질 향상을 위한 현장지도 및 점검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은 지자체의 산림사업 중 숲 가꾸기 사업을 지역산림조합에 일괄 위탁해 추진하는 것으로 산림조합은 시공에 참여하지 않는 감리·감독 기관이며 산림법인만 입찰·시공하는 방식이다.

장수군은 올해 산림경영 시범사업으로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어린나무가꾸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아울러 영세한 사유림 경영을 활성화하고, 조합과 법인의 역할을 나눠 산림사업 경쟁 관계 완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군과 산림조합이 서로 협력해 사유림 경영 활성화와 산림사업 품질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모범적인 민관협력형 산림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인공태양 연구시설 유치 경쟁…전북 '불리론' 확산

국회·정당국힘 전북도당 내년 지방선거 앞두고 ‘후보 모시기’ 총력전

경제일반[현장] “직접 보고 사니 좋아요”··전북농특산물 대잔치 가보니

경제일반“맛에 감탄·모양에 매료” 국산 밀 빵·과자에 반하다

산업·기업전북 산업 경기 반등세···대형 소매점 판매는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