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완주군, 전국 사업체 조사 실시

9일부터 관내 1만3119개 사업체 대상

완주군이 9일부터 관내 사업체 1만 3119개를 대상으로 2022년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전국사업체 조사는 통계청 주관으로 매년 실시되며,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 및 고용 구조를 파악한다. 정부는 정책수립‧평가, 지역소득추계(GRDP) 기초 자료 등으로 활용한다.

조사 항목은 사업장 운영장소, 사업체명, 사업장 대표자, 소재지, 창설년월, 사업자 등록번호,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등 10개 항목이다.

완주군 관계자는 "총 32명의 조사요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면접 조사 방식으로 실시하며, 사업체 상황에 따라 전화조사 및 배포조사를 병행 실시할 예정"이라며 "조사 내용은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따라 통계작성 외의 목적으로는 사용될 수 없도록 엄격히 보호된다."고 밝혔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