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제18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 오는 10일부터 온라인으로

사전행사로 고로쇠 증산 기원제, 채취 체험도 진행

image
지난 16일 주천면 노적봉에서 고로쇠축제위원 6명이 고로쇠증산기원제를 지내고 있다. / 사진제공=진안군

 

image
지난 26일 운장산고로쇠 채취 체험을 사전 신청한 가족 5팀(인원 20명가량)이 체험 현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진안군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인 ‘제18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가 사전 행사까지 진행되며 다채롭게 펼쳐지고 있다. 

28일 군에 따르면 올해 고로쇠축제위원회는 고로쇠 증산 기원제와 고로쇠 채취체험 등 두 가지의 사전 행사를 이미 마쳤다. 

고로쇠증산기원제는 지난 16일 주천면 노적봉에서 고로쇠축제위원 6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로쇠 생산량이 늘어나기를 기원하는 이 제례에선 축제의 성공적 개최는 물론 한 해 동안의 군민 안녕, 지역 내 모든 농사의 풍년까지 기원했다. 

고로쇠 채취체험은 지난 26일 주천면 노적봉에서 진행됐다. 축제위에 따르면 이 체험은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구성되는 이번 축제에서 유일하게 진행된 사전 오프라인 행사로 꼽힌다.

사전 접수한 가족 5팀(인원 20명가량)이 참여한 이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고로쇠 채취 체험, 운장산 숲 탐방, 진안산 약초 활용 향주머니 만들기 등을 함께했다.

채취체험 프로그램은 축제 기간 중인 오는 11일 2시부터 ‘빠망TV(진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를 통해 송출된다. 

축제위가 이번에 기획한 사전 행사로는 ‘운장산 고로쇠 축제를 추억하는 사진 인증 이벤트’ 한 가지가 더 남아 있으며 이는 오는 3월 4일까지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고로쇠 수액은 온라인에서 ‘2+1’ 방식으로 판매되며 이 행사는‘진안고원몰(진안군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해 진행된다.

축제 두 번째 날인 오는 11일 오후 3시에는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되며 이 시간에는 가격이 10% 추가 할인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안홍삼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귀현 고로쇠 축제위원장은 “코로나 탓에 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하니 아쉬움이 많다”며 “하루빨리 코로나에서 벗어나 예전처럼 사람들

이 북적거리는 오프라인 축제장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짝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