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군 번암면지사협, 2022년도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장수군 번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홍열, 민간위원장 정은)가 2022년도 제1차 정기회의를 번암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2021년 번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대한 사업추진 실적 보고와 2022년도 협의체 운영계획 및 신규 특화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image
번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회의 신규특화사업 논의

 

특히 매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비상연락망 사업’과 ‘생신 축하 사업’을 올해부터 지원 대상자를 확대해 더욱 체계적으로 발전시키기로 협의했다.

또 2022년 신규 특화사업으로 ‘춘하추동 어울림 사업’을 주제로 ‘가정의 달, 추억 만들기’, ‘복날맞이 삼계탕 나눔’, ‘한가위 송편 나눔’, ‘온정 가득 난방유 나눔’ 등 4개 사업을 분기별로 각기 다른 계층을 대상으로 추진키로 결정했다.

정은 민간위원장은 “올해에는 지역주민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해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일 계획”이라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도 협의체 위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 주셔서 지역복지와 함께하는 협의체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자치도, 재생의료특구 지정 위한 특별법 개정 본격화

정치일반새만금산단 입주기업, RE100 실현 ‘첫발’…태양광 발전설비 준공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