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정읍시·이기은 진단검사의학과의원,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위탁운영 업무협약' 체결

코로나19 신속 효율적인 대응

image
정읍시·이기은진단검사의학과의원,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위탁운영 협약. 사진=정읍시 제공

정읍시는 지난 15일 전주 소재 이기은 진단검사의학과의원과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위탁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읍시보건소(소장 허성욱)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와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확산으로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선별진료소 운영을 위해 체결하게 됐다.

시는 선별진료소 부지와 시설을 제공하고 협약기관은 운영에 필요한 인력과 물품 등 선별진료소의 전반적인 운영을 담당한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검사 결과 통보, 심층역학조사, 병상 배정 요청, 재택치료 업무 등 보건소 고유업무에 집중하게 된다.

업무협약 기관은 선별진료소 접수·안내, 검체채취, 검체 이송 및 코로나19 진단검사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보건위생과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경계심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방역체계가 한층 강화되어 지역사회 코로나19 대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이리역 폭발사고 48주기, 소년의 눈으로 익산을 되짚어 본다

문화재·학술2025년 역사학회 연합학술대회 개최

전시·공연현대 한국 여성 서예 중진작가전 ‘어머니의 노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 신항만, 국내 8대 크루즈 기항지로

전북현대[CHAMP10N DAY] 전북현대 ‘우승 나침반’ 거스 포옛·박진섭이 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