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이 일반 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약 10%이상 높고,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의 배출량을 줄여주는 친환경 저녹스보일러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내달 15일까지 대리점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총 30대(일반가정 28대, 저소득층 2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고창군 내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또는 교체하는 가정이다. 지원금액은 일반가정 10만원, 저소득층 60만원이며, 우선 지원 대상으로는 10년 이상 노후 보일러를 저녹스보일러로 교체한 가정과 신규로 저녹스보일러를 설치한 가정이다.
저녹스보일러 설치 지원대상은 액화석유가스(LPG) 또는 도시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며,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인증현황은 el.keiti.re.kr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이성수 군 생태환경과장은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 시 대기오염물질(미세먼지) 저감효과 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 증대로 연료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저녹스보일러로 교체해 쾌적한 대기질 조성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