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예비후보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완주군 여성들의 행복이 곧 완주의 행복" 이라며 사람이 중심이 되는 복지, 여성들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완주를 위한 여성정책 관련 공약 10가지를 발표했다.
유 예비후보가 내놓은 여성복지정책은 △가다실9 예방접종 지원금 대책 마련 △지역별 범죄 위험지역 방범CCTV 시설 강화 △군민 산후조리원 운영 △50~60대 주부들을 위한 배움터 △여성들을 위한 저렴한 운동공간 △다양한일자리정보제공 △여성건강바우처 △경력단절여성 및 40대여성 일자리창출 △여성용품 지원 △여성농업인을 위한 농가수당 지급방안 추진 등이다.
접종자 부담이 큰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인 '가다실9'에 대한 접종비 일부를 군에서 부담하고, 저소득 여성과 청소년은 접종비를 전액 지원하겠다고 했다.
여성 안심화장실 확대 설치를 제도화 하고, 출산육아복지의 측면에서 ‘완주형 군민산후조리원’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50∼60대 주부들을 위한 배움터 운영, 여성들을 위한 운동공간 조성, 여성 대상 심리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건강바우처, 복지사각지대 여성들을 위한 여성용품 지원, 여성농업인을 위한 농가수당 지급 방안 추진 등도 제시했다.
유 예비후보는 "각 분야를 독립된 영역으로 분리해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