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소방서, 이색적인 완강기 체험 이벤트 추진

장수소방서(서장 소재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색적인 완강기 체험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안전을 완샷하고, 완강기 타고 인생샷’이란 주제로 히어로 복장 등 특별한 복장을 착용한 후 완강기를 체험하는 모습을 촬영하여 특별한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안전 교육, 체험, 놀이가 합해진 완강기 체험 이벤트이다.

image
장수소방서 5월 이색적인 완강기 체험 이벤트 추진                /장수소방서 제공

5월 한 달간 체험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 등 군민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장수소방서에서 완강기 체험과 동시에 사진 촬영 및 편집하여 체험대상자에게 SNS나 전자메일을 통해 전달하는 방식이다.

소재실 서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수소방서에 이색적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가족, 단체 등 많은 군민들이 참여하여 소방안전교육과 함께 즐거운 추억도 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강기는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몸에 착용하여 높은 위치에서 지상으로 천천히 내려올 수 있는 피난 기구로 유사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사용하기 위해 사용 방법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장수=이재진 기자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