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도덕교육원 사회봉사센터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2년 하계 대학 자체개발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지난 2021년 하계와 동계에 이어 3회 연속 공모 선정이다.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는 글로벌 인재양성과 사회환원 및 교육을 통한 개도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해외봉사활동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봉사활동을 통해 탄력적으로 해외봉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원광대는 이번 공모선정에 따라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에 소재한 인문대학 한국어학과 학생들이 한국의 개발 경험과 선진 의식을 키르기스스탄에 전파하고 확산하는 허브 역할을 수행할수 있도록 학생들의 인식과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하계 해외봉사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원광대는 지난해 시행한 이집트 봉사활동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받은 상금을 경북·강원 산불 이재민 피해복구를 위해 기탁하기도 했다.
이번에 봉사단장을 맡은 김형규 교수(산학협력단)는 “지난 두 차례의 온라인해외봉사 성과와 좋은 평가에 힘입어 키르기스스탄 사업에도 선정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형태의 글로벌 교류협력 및 국제개발 사업에 참여해 우리나라와 원광대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는 이번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 시행을 앞두고 영상 촬영과 편집, 활동지원, 한국어 교육, 캘리그라피 등 3개 분야로 나눠 해외봉사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재학생 10명 이상의 규모를 현재 모집하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