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사)진안군홍삼한방클러스터사업단 수도권에 진안홍삼제품 적극 홍보

수도권 주부 위한 ‘메가쇼 2022 시즌1’ 참가

image
진안군홍삼한방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메가쇼 2022 시즌1(이하 메가쇼)’에 참가해 대한민국 유일의 홍삼 특구(진안)에서 생산한 홍삼 제품을 홍보했다. / 사진제공=진안군

사단법인 진안군홍삼한방산업클러스터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수도권 600만 주부들의 핫플레이스’라는 주제로 열린 ‘메가쇼 2022 시즌1(이하 메가쇼)’에 참가해 대한민국 유일의 홍삼 특구(진안)에서 생산한 홍삼 제품을 적극 홍보했다.     

‘메가쇼’는 생활 음식 주방용품 등을 전시 판매하는 소비재 박람회로 이번 행사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렸다. 연간 3200개사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 박람회인 메가쇼엔 평균 45만 명의 참관객과 9만 명의 바이어가 방문한다.

사업단에 따르면 이번 메가쇼에선 진안군홍삼연구소가 기술 이전한 제품 등 우수 홍삼 제품이 전시돼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진안군홍삼연구소 기술이전 제품인 숙취해소제 ‘홍삼 깰루션’, 어린이 홍삼제품인 ‘빠망젤리’, ‘어린이홍삼 젤리홍’ 등이다. 

군수 품질인증제품인 ‘프리미엄홍삼정골드’와 ‘진안군수품질인증 달인액’, 대한민국 유일의 홍삼 명인이 제조한 ‘송화수홍삼’ 명인 제품도 홍보대에 올랐다. 

특히 사업단은 군수품질인증 제품인 진안홍삼 달인액 시음 이벤트를 열어 진안홍삼의 진한 맛을 선보였다. 

또 사업단은 메가쇼와 함께 열린 대형유통사 1:1 구매 또는 수출 상담회에 참가, 진안홍삼 매출 확대 방안을 위한 컨설팅을 받기도 했다.

홍삼한방클러스터사업단 김정배 단장은 “수도권 고객들에게 진안산 홍삼 제품의 우수성을 크게 알리는 기회가 됐다”며 “사업단은 홍삼 홍보와 마케팅에 힘써 관내 농가는 물론 가공업체에 큰 폭의 소득 증대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짝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