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김제백산종정초 시의회 방문 현장체험

image
김제시의회를 방문한 백산종정초등학생들이 의회 현장체험 후 기념사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제백산 종정초등학교 3·4학년 학생 11명이 김제시의회 본회의장을 둘러보고 의사봉도 두드려보는 등 견학하는 내내 호기심 가득한 눈망울을 빛냈다.

지난 11일 김제제시의회(의장 김영자)는 ‘우리 고장의 공공기관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현장체험학습으로 방문한 백산종정 초등학생을 따뜻하게 맞이했다.

체험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동영상 시청, 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포함한 전반적인 의회 업무와 관련된 설명을 듣고 퀴즈도 풀어보며 지방자치단체와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날 김제시의회 의원 대표로 체험교실에 함께 한 주상현 운영위원장은 방문한 학생들에게 환영의 인사말을 전하며 의회에서 준비한 기념품을 전달하고 의회와 관련된 질문과 답변 시간에 참여하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은 ”TV에서만 보던 의회 본회의장을 직접 방문하게 되어 신기하고 의회가 하는 일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최창용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이틀째 밤샘수색에도 울산화력 실종자 2명 못찾아…수색 계속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노인 임플란트 지원근거 마련

김제김제시 자전거 서포터즈 ‘따르릉 탐험대’ 발대식

임실제10회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SNS에 참여하세요

정치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 모래톱이 자라는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