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군, 민선 8기 장수군수직 인수위원회 해단식

image
제47대 장수군수직 인수위 해단식(왼쪽부터 전대호, 김균수, 김휘승 위원장, 최훈식 장수군수, 이선미 간사, 박진범, 이수현, 차성희)                              /장수군 제공

장수군수직 인수위원회(위원장 김휘승)가 20일 해단식을 갖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해단식은 최훈식 군수와 김휘승 위원장을 비롯한 인수위원과 파견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 결과 보고, 공약집 전달, 감사패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6월 7일 출범한 장수군수의 직 인수위원회는 민선 8기 최훈식 군수의 군정 방향에 대한 청사진을 그리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와 행정 간의 상호 토론의 장을 통한 정책간담회, 현안사업 업무보고, 주요 사업장 방문 등을 통해 군정 목표와 5대 군정방침, 70개 과제를 군에 제안했다.

인수위는 군민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수’를 민선 8기 군정지표로 확정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군정 △미래농업 중심 부자농촌 △행복한 일상의 희망복지 △공존하는 장수의 문화관광 △희망을 키우는 미래교육 등 5대 군정방침을 세웠다.

이를 위한 과제로 농산물 안정기금 400억 원 조성, 농군사관학교 건립‧운영, 마을공동체를 위한 노인돌봄 체계 구축, 도시가스 수준의 에너지 공금 및 지원 등이 선정됐다.

최훈식 군수는 “인수위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으로 민선 8기 최종 공약이 잘 선정된 것 같다”며 “앞으로 70개 공약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해 군민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장수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

군산군산생말파크골프장 정식 개장

지역일반"최고의 관광 마을"...무주군, 일본관광객 대상 K 로컬투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