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공군 38전대, 1만 시간 무사고 비행기록 달성

image
1만 시간 무사고 비행기록을 기념하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있는 대대장 이동섭 중령(오른쪽)과 강태성 대위(왼쪽)./사진제공=공군38전대

공군 제38전투비행전대(이하 38전대)가 1만 시간 무사고 비행기록을 달성했다.

이에 38전대는 3일 무사고 비행기록 달성을 축하하기 위한 비행안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무사고 비행기록은 지난 2019년부터 3년간 이어 온 것으로, 항공작전·항공정비·기지방호·작전지원 등 분야별 임무요원들의 지속적인 안전관리 노력 등이 빚은 결과라는 평가다.

이 자리서 공군38전대 제111대대 이동섭 대대장(중령)이 기념비행 후 1만 시간 무사고 기념패를 수여받았다.

또한 무사고 비행기록 수립에 공헌한 전투조종사 4명을 비롯해 전대본부·기상대·군수대대·기지대대 임무요원 8명 등 비행안전에 공헌한 장병 총 12명이 참모총장·공작사령관·전투사령관·전대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이동섭 대대장은 “이번 무사고 기록은 안전한 비행을 위해 부대의 모든 장병들이 합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안전관리를 바탕으로 영공을 굳건하게 지키며 무사고 비행기록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

영화·연극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영화 출품 공모 시작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