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김제시 '신나는 미디어 책체험 버스'운영

27일 VR, XR, 책카드등 미래형 출판 콘텐츠 체험 함께 해요!!

image
김제시립도서관 전경/사진제공=김제시

김제시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 출판문화진흥원에서 지원하는 ‘22년 책체험버스운영’ 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27일(토)에 신나는 미디어 책체험 버스’행사를 진행한다. 

‘책 체험버스’운영사업은 책과 독자를 이어주는 이동식 디지털 도서관 형태로 운영되며, 출판 문화 취약지역에 도서전 ․ 독서 행사 등을 직접 제공한다. 

이번 체험버스는 학생들에게 전자책 ․ 오디오북 ․ AR북 ․ VR북 등 다양한 형태의 출판 콘텐츠와 함께 할 수 있다.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문화 소외 계층인 지역아동센터와 연계 증강현실 책과 로봇을 활용한 책 읽기로 다양하고 신기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3D펜을 활용한 캐릭터 만들기는 도서관이 책만 보는 공간이 아닌 직접 만들고 창조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준비했다. 

소연숙 시립도서관장은 “책체험 버스사업을 통해 시대의 흐름과 미디어 변화에 발 맞춘 책 읽기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독서문화 격차를 해소하고자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최창용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 모래톱이 자라는 달

전북현대[CHAMP10N DAY] ④미리보는 전북현대 클럽 뮤지엄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