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익산시,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도시 만든다

민선 8기 반부패·청렴 결의 대회 및 청렴 교육 실시

image
익산시가 지난 16일 실시한 ‘민선 8기 반부패·청렴 결의 대회 및 청렴 교육’에서 정헌율 시장과 공무원들이 청렴도시 익산 조성을 다짐하고 있다./사진=익산시

익산시가 공직사회 내 강도 높은 청렴 정책 추진 및 청렴 문화 안정적 정착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도시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시는 청렴 생활화를 통한 건강한 공직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16일 정헌율 시장을 비롯한 부서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반부패·청렴 결의 대회 및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시는 참석 대표자의 청렴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정헌율 시장의 청렴 의지를 담은 청렴 결의 선언과 시민에게 신뢰받는 반부패 청렴 행정 실천 다짐, 청렴한 익산 구호 선창 등 전 직원의 굳은 청렴 의지를 다짐했다.

또 추석 연휴 이후 공직 기강 확립 및 청탁금지법 등 청렴 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한 간부공무원 맞춤형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정헌율 시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소양이자 우리시 발전의 핵심 동력으로 공직사회가 청렴하고 공정할 때 시민이 신뢰한다”며 “모든 공직자가 합심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도시 익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익산시는 2022년도 반부패 청렴도 향상 추진 계획을 토대로 계약 금액 500만원 이상의 모든 공사에 대한 현장 모니터링, 이해충돌 방지제도 지침 수립, 공사·용역 등 업무 대상별 청렴 교육 등 강도 높은 반부패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무주(주) 에코시스틱 김두원 대표, 부모님 고향 무주에 1000만 원 기탁

영화·연극전주국제영화제–신세계면세점, 업무협약 체결

정치일반고창 오리농장서 고병원성 AI 확진…올해 전국 21번째

정치일반해군 제2정비창 유치, 침체된 군산조선소 돌파구 될까

정치일반고창군 오리 농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