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소방서(서장 오정철)는 해마다 소방청 주관으로 개최하는 ‘2022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이하 포스터 공모전)’ 출품작 선발을 위한 예선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포스터 공모전은 ‘제75회 불조심 강조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고 안전의식 확산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포스터 공모전은 진안 관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 포스터는 화재 예방의 필요성 또는 안전 문화 확산에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그려야 한다.
공모 접수 기간은 1일부터 오는 25일까지며 포스터는 진안소방서로 방문해 직접 제출해야 한다.
진안소방서는 접수된 출품작을 예선 심사해 12월 1일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0명, 장려상 30명을 가린다. 이 가운데 최우수작은 전북소방본부에 제출돼 12월 7일 전북지역 최우수작 1점을 놓고 경합한다.
전북소방본부에서 선정한 최우수작 1점은 총 4점을 뽑는 전국 선발전에 제출되며 전국 입상작은 12월 15일 발표한다.
유형탁 예방안전팀장은 “제출된 포스터가 공모전 입상작으로 뽑혀 겨울철 화재 예방과 안전의식 고취에 큰 영향을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