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익산시농업기술센터, 가공상품 마케팅 경진대회 우수상

농진청 개최 대회서 농산물 가공 창업 경영체 육성 등 우수 평가 ‘전국 3위’

익산시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진흥청이 개최한 ‘가공상품 마케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기관 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향상시키고 소득 증대에 기여한 농업기술센터를 평가하는 것으로, 센터는 농식품 가공기술 보급, 창업 경영체 육성 실적, 성과 확산 및 지역사회 기여 등의 평가에서 기관 분야 전국 3위를 달성해 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센터가 직접 운영하는 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 농가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가공제품 개발, HACCP 인증, 판로 개척까지 소규모 농부 CEO를 배출하고 창업 활성화를 이끌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센터는 농산물 가공창업에 27개소 33농가를 배출하면서 ‘낭산진짜고구마빵’ 출시, ‘함해국 마리골드 액상차’ 중국 수출, 크라우딩 펀딩 플랫폼 ‘와디즈 펀딩’ 추진 등 창업 농가들을 도와 성공 사례를 만들어 왔다.

또 판로 개척을 위해 서울국제식품박람회와 백화점 입점 품평회 참가, 라이브커머스 진행, 학교급식 및 로컬푸드 입점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웠던 지난 3년간 시에서 육성한 농업인 가공사업장이 농산물 가공과 유통·마케팅에 열정적으로 임해준 덕분에 거둔 값지고 뜻깊은 수상”이라며 “농산물 가공 창업 인적자원 육성과 창업 지원으로 농촌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재·학술2025년 역사학회 연합학술대회 개최

전시·공연현대 한국 여성 서예 중진작가전 ‘어머니의 노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 신항만, 국내 8대 크루즈 기항지로

전북현대[CHAMP10N DAY] 전북현대 ‘우승 나침반’ 거스 포옛·박진섭이 말하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