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원광대, 2022년 연구실 안전주간 호남권역 행사 개최

연구 현장의 자율적인 사고 예방 활동 촉진

image
지난 24일 원광대학교 프라임관에서 열린 2022년 연구실 안전주간 호남권역 행사에서 박맹수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원광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가 주최하는 2022년 연구실 안전주간 호남권역 행사가 지난 24일 원광대학교 프라임관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연구실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것으로, ‘더 안전한 연구, 더 가치 있는 결과’를 주제로 시상식과 안전 다짐 선서식, 안전 발표회, 모의 대피 훈련, 안전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대면 행사를 대폭 확대해 충청·영남·호남·수도권 등 오프라인 권역 행사와 정책 홍보관, 라이브 퀴즈쇼, 안전 백서 등 온라인 행사가 펼쳐졌다.

원광대에서 진행된 호남권역 오프라인 행사는 연구 현장의 자율적인 사고 예방 활동 촉진과 연구 안전 실천의 중요성 인식 확대를 위한 연구실 안전 정책 세미나와 연구실 안전 전시 및 포토 부스, 안전 장비 로드쇼 등이 진행됐다.

박맹수 총장은 “선진국일수록 안전 의식과 안전 관리 체계가 높은 수준으로 구축돼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모든 대학의 연구실 안전 관리 수준과 대학 구성원들의 안전 의식이 한 단계 높아지는 계기가 되고, 원광대에서 열리는 행사인 만큼 더 안전하고 쾌적한 연구실 환경 조성에 획기적인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고창군 오리 농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사건·사고경찰, 스쿨버스 들이받은 화물차 운전자 조사 중

초중등학령인구 감소에 전북 내년 초·중 학급당 학생 수 2∼3명 감축

임실임실군, 모든 군민에 민생지원금 20만원 지급

기획AI 산타, 산타 모집 암호문, 산타 위치 추적...이색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