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2-04 05:05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진안
보도자료

진안군, 2021회계연도 금강수계관리기금 성과평가 종합평가 1위 '기관 표창'

진안군은 금강유역환경청에서 해마다 기금사업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환류하여 기금운용의 투명성과 사업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2021 회계연도 금강수계관리기금 성과평가’에서 종합평가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관표창과 포상금 500만원을 받게 됐다.

기금 지원액 10억 원 이상의 12개 관리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성과평가는 관리청별주민지원, 환경기초시설설치, 환경기초시설운영, 상수원관리지역관리, 비점오염저감사업 등 5개 사업에 대해 실시됐다. 

군은 관리청별주민지원사업 1위, 비점오염저감사업 1위, 상수원관리지역관리 사업 2위에 선정돼 종합평가 1위를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관리청별주민지원사업 운영과정에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실효성 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20년간 추진된 주민지원사업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마을별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집행률 제고를 위해 노력한 점이 돋보였던 것. 또 지속적 언론홍보를 통해 사업 효과를 높이려 노력한 점도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요소가 됐다.

이뿐 아니라 비점오염 저감사업 부문에서 예산 집행률 100%의 사업추진과 주기적인 지도점검 등 사업 전반에서 운영이 우수했다고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