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시 소형양배추 홍보·판촉 행사 ‘호응’

image
군산 소형양배추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판촉 행사/사진제공=군산시

군산시는 지난 9‧10‧12일 3차례에 걸쳐 지역 내 4개 로컬푸드직매장(군산‧옥산농협‧군산농협‧동군산농협)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군산 소형양배추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판촉 행사’를 펼쳐 호응을 받았다.

군산시 소형양배추 공선출하회(군산원협‧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 소형양배추 생산농가)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에게 소형양배추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우수성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먹거리정책과 및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 직원, 생산농가들이 참여했으며 로컬푸드직매장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소형양배추 및 루작 꼬꼬마양배추사과즙(산돌팜) 음료를 무료로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소형양배추는 일반 양배추보다 크기가 1/3 작지만 아삭함과 단맛이 더 강하며, 비타민 U와 K가 2배 더 높고, 양배추 특유의 아린 맛이 없어 소화력이 약한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또, 여러 방법의 레시피로 섭취가 가능하다.

채왕균 군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판촉 행사는 군산 소형양배추의 우수성을 지역소비자와 군산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 소형양배추 판로 확대 및 농가의 소득 향상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

정치일반전북도, 제3금융중심지 재도전…연내 신청 ‘임박’

군산군산시, 제7회 건축문화상 시상식 개최

무주(주) 에코시스틱 김두원 대표, 부모님 고향 무주에 1000만 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