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남원시, 24시간 민원상담 챗봇 '남원시 민원똑똑' 운영

image
24시간 민원상담 챗봇 '남원시 민원똑똑'/사진제공=남원시

남원시는 남원시청 누리집과 카카오톡 채널(남원시청)을 통해 누구든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24시간 자동응답 민원상담 챗봇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인 챗봇은 사용자가 상담원을 통하지 않고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실시간으로 민원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대화형 메신저다. 

시민들이 평소 자주 묻는 시정 관련 정보를 △교육 △복지 △경제‧생활 △농업 △환경‧수도 △차량‧교통 △건설‧도시 △보건‧의료 △안전‧재난 등 분야별로 제공한다. 

'남원시 민원똑똑'은 남원시청 누리집(www.namwon.go.kr)에서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남원시청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 이용할 수 있다. 

내년 초에는 민원인이 접수한 유기한 법정 민원의 처리단계별 진행 상황과 인‧허가 민원 기간만료를 사전에 알려주는 민원 알림톡 시스템을 도입해 민원처리기간 단축 및 민원인의 편의 제공에 힘쓸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 민원 서비스 제공으로 디지털시대 흐름에 맞는 민원 수요를 충족하고 민원 상담의 품질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