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남원시, 지리산권역 광역상수도 보급 공사 추진

image
남원시가 지리산권역(인월·아영·산내)에 대해 광역상수도 보급 공사 추진하고 있다/사진제공=남원시

남원시는 올해부터 지리산권역(인월·아영·산내면)에 광역상수도 보급을 위한 공사를 본격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산내면(삼화·하황)에 노후관로를 개량하는 사업을 시작으로 마을 안의 노후화된 수도관을 순차적으로 개량했다.

시는 오는 2025년까지 지리산권역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사업으로 인월지구, 아영지구, 산내지구에 총 167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가압장, 송·배수관로, 배수지를 설치할 계획이다.

남원시상수도사업소는 이번 지리산권역 광역상수도 보급추진에 따라 향후 관내 급수보급률이 95%(2022년 기준)에서 99%로 향상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남원시상수도사업소 관계자는 "광역상수도 보급으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수원(지하수 및 계곡수)의 오염으로부터 수질사고를 방지하는 것은 물론 갈수기의 물 부족 현상을 해결하게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수도시설 확충사업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맑은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재·학술2025년 역사학회 연합학술대회 개최

전시·공연현대 한국 여성 서예 중진작가전 ‘어머니의 노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 신항만, 국내 8대 크루즈 기항지로

전북현대[CHAMP10N DAY] 전북현대 ‘우승 나침반’ 거스 포옛·박진섭이 말하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