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육성 사업 추진
군산시가 성장 가능성 및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산업 부흥을 이끌 유망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육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육성 사업은 기술력이 뛰어나고 잠재력이 풍부한 유망 기업이 강소기업으로 더 나아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업에게 맞춤형 지원을 하는 내용이다.
시는 이 사업을 도내 시군 최초로 시행했으며 올해로 5년째 맞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성장 유도를 위해 유망 강소기업의 맞춤형 지원사업 지원금액을 3000만 원에서 5000만 원으로 증액했다.
또한 지난 3년간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지원 사업’을 통해 성장한 유망 강소기업 중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업들 일부를 강소기업으로 선정 및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시 유망 강소기업 신청 자격은 △군산시 본사(공장) 또는 주사업장 소재 △창업한 지 3년 이상 △상시 근로자 10명 이상의 제조업 및 지식기반 서비스업 중 재무제표 기준 최근 3년 결산 매출액 400억 원 미만 등이다.
유망 강소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시제품 제작‧공정개선‧국내외 마케팅 등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비 5000만 원을 3년간 매년 지원받는다.
이와 함께 강소기업으로 선정되면 기술 고도화를 위한 R&D 지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비 3000만 원을 1년간 받게 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최근 지역에 기업부설연구소 등 R&D 역량을 갖춘 기업이 대폭 늘고 있는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라며 “성장 잠재력을 갖춘 유망한 관내 중소기업이 세계시장을 선도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