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주 송천1동 '사랑나눔 야쿠르트'로 어르신 돌봄 강화

주민자치위원회 특화사업 선정
한국야쿠르트와 업무협약 체결

image
전주 송천1동, 송천1동 주민자치위원회, 한국야쿠르트 덕진지점이 30일 '사랑나눔 야쿠르트 지원'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성민 한국야쿠르트 덕진지점장, 최두형 송천1동장, 이정근 송천1동 주민자치위원장. 

전주 송천1동이 주민자치 특화사업으로 추진되는 '사랑나눔 야쿠르트 지원' 을 통해 관내 홀로 어르신 돌봄 기반을 강화했다.

송천1동(동장 최두형)과 송천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정근), 한국야쿠르트 덕진지점(지점장 박성민)은 30일 관내 홀로 어르신을 대상으로 야쿠르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21년 부터 진행해 온 이 사업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자치위원회 특화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야쿠르트 프레쉬 매니저가 관내 홀로 어르신 가구 20세대를 방문해 연간 2000여 개의 야쿠르트를 배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게 된다. 

최두형 송천1동장은 "홀로 어르신들의 복지 혜택이 개선되고 복지사각지대를 면밀히 살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자치위원회와 협력해 복지환경 개선을 위한 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태경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