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간 멘토링·전문 창업교육 진행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 LINC 3.0사업단 창업교육센터가 실전창업강좌 원광스타트업유니버시티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원광스타트업유니버시티는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예비 대학생 창업가를 위한 온라인 창업 아카데미로 비대면 창업교육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와 경진대회, 예비 창업팀별 1대1 전담 멘토 매칭 및 전문 분야 멘토링 밀착 지원 등 종합적인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30일 교내 프라임관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한현진 멘토단 대표와 윤현영 참여 학생 대표는 ‘성실 참여 선서’를 통해 교육에 임하는 각오를 다졌다.
특히 전북권 학생 창업 출신인 한현진 대표 등 10인의 청년 창업가들은 멘토로 참여해 경험 중심의 공감 멘토링은 물론 이후 실전창업 투자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를 밝혔다.
창업교육센터장 김우순 교수는 “지방소멸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지역 대학의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창업가 배출 역할이 강조되는 현시점에서 학생 창업 경험과 스타트업 현업에서 활동하는 선배 창업가들의 역할이 기대된다”며 “학생들이 2주의 창업교육 프로그램과 선배 창업가들의 네트워킹을 활용해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기업가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