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3-28 11:14 (Tue)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정읍
보도자료

전북과학대학교, 혁신지원사업 산관학 성과확산 발표회 개최

1기(2019~2021년), 2기(2022~2024년) 사업추진

image
전북과학대학교 산관학 성과확산 발표회. 사진제공=전북과학대학교

전북과학대학교(총장 이영준)는 지난달 30일 '혁신지원사업 산·관·학 운영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발표회에는 이영준 총장과 혁신지원사업단 류형선 단장, 정읍시청 손을주 인재양성과장, 김상철 지역경제과장 ,남원의료원 오진규 관리부장 ,이편안치과 김용태 원장, 가온안경 최영운 대표, 또래유치원 김선화 원장, 정읍시사회복지협의회 안미향 부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사회맞춤형 인력을 연계하여 취업난을 해소 할 수 있는 상생 방안 마련과 산·관·학이 협업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해 산학 밀착형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다양화 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전북과학대학교에 따르면 전문기술인 양성을 통한 현장 친화형 실무인력을 배양하기 위해  "잘 가르치고 취업 잘되는 대학실현" 이라는 슬로건으로 1주기(2019∼2021년) 혁신지원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2주기 혁신지원사업 (2022~2024년)은 ‘학생이 성공하는 대학’이라는 혁신의 개념을 고도화하여, 산·관·학의 지속적인 발전 가능 시스템을 구축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혁신지원사업단 류형선 단장은 "정읍시청과 산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산업체현장의 의견수렴과 정책제안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난과 지역산업체의 구직난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및 산업체에 기여하고, 학생이 성공할 수 있는 대학으로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과학대학교 #이영준 총장 #혁신지원사업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