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15일 ‘학교 밖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인준식을 개최했다.
이 사업은 지역 청소년들의 사회참여, 문화예술, 진로탐색, 봉사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동아리활동 물품구입, 식·간식비, 전문강사비, 체험비 등 군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이번 사업에는 △뛰어뛰어점핑(스포츠) △새로운 세상(환경·봉사) △BGM(댄스) △달콤필름(미디어) △동행키즈(도예) △우문현답(사회참여) △윈디(밴드) △윌러스트(만화) △중구남방(밴드) △크리에이션(디자인) △피카소(웹툰) △A·B·C(외국어) △볼링(스포츠) 등 초·중·고생 13개팀 132명의 청소년이 동아리에 선정되어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 제공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받게 됐다.
동아리활동의 지원 목적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특기를 계발·체험하고 청소년 동아리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청소년의 숨은 재능과 끼를 발굴, 건전한 지역 청소년 문화 양성 및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자 함에 있다.
이날 인준식은 동아리 회원들 간의 소속감을 느끼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동아리 활동에 대한 책임감을 다지기 위한 행사로 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군 관계자는 “시대 변화에 맞는 청소년 교육 환경을 위해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지원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