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고창군소상공인연합회 '신활력·소상공인 경제 아카데미‘ 개최

image
고형권 전 OECD대한민국대표부 대사 강연 장면/사진=고창군 제공

고창군소상공인연합회(회장 전치호)가 지난 17일 군민과 함께하는 제1회 신활력·소상공인 경제 아카데미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소상공인과 기업인 등 100여 명의 아카데미 회원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고창군 기업인협의회(회장 김종학)가 고창군소상공인연합회에 300만 원의 기금을 전달해 신활력·소상공인 경제 아카데미의 성공적인 개최를 후원했다. 

아카데미 첫 강연에 나선 고형권 전 OECD대한민국대표부 대사는 ’세계 경제 메가트렌드와 그 시사점‘이란 주제로 글로벌 경제 흐름의 중대 요소에 대하여 설명하고, 글로벌 경제 흐름의 중대 요소로 ’인플레이션‘, ’미-중 대결‘, ’디지털 전환‘, ’넷제로(탄소중립) 압력‘을 꼽았다. 

또 코로나19 펜데믹, 러-우 전쟁 발발 등 여파로 40년 만에 찾아온 인플레이션 현상에 대한 원인과 최근 3년간 상황 전개, 미 연준의 향후 행보, 전문가들의 시장 전망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상황 등에 따른 미-중 관계 시나리오를 예측하여 우리 경제에 미칠 영향을 심도 있게 다뤘다.

한편, 신활력·소상공인 경제 아카데미는 홀수달에 한 번씩 개최되며, 연회비 5만 원과 1만 원의 아카데미 참석비를 납부하면 군민 누구나 가입하여 참석할 수 있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짝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