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정읍시립미술관·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미디어아트 공동협력 전시

8월 13일까지 미디어 아트 전시, 미디어 드로잉 체험공간 마련

image
미디어아트 전시 '그 너머에서 만날까?'  홍보포스터

정읍시립미술관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ACCF)  미디어아트 공동 협력전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에따라 정읍시립미술관에서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미디어아트 전시 ‘그 너머에서 만날까?’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미디어아트 작품과 체험형 미디어 드로잉으로 조성되어 관람객이 미디어를 보고 체험하며 공유할 수 있다.

1전시실에 전시되는 미디어아트 작품 ‘그 너머의 공간으로의 초대’(프롬-이수진 작가)는 SNS의 발달로 작품의 의미를 음미하기보다는 인증 사진이라는 2차원의 네모난 공간 속에 그 의미를 가둬버리는데, 그 너머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네모난 공간 속에서 다른 생각들이 합쳐져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고 확장시키며 공간 간의 끝이 보이지 않는 초월의 세계를 다루고 있다. 

3전시실에 전시되는 미디어 드로잉 작품 ‘애니멀 킹덤(Animal kingdom)’은 관람객들이 직접 채색한 다양한 동물들을 스캔해 미디어 작품 속으로 등장시켜 그 동물들의 실제 울음소리와 움직이는 동작들까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미술관 1, 2층 라운지에는 미술관에서 천천히 머물다 갈 수 있도록 3곳의 포토존을 마련했다.

미술관은 인증샷을 SNS에 홍보하거나 3곳의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을 경우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람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오후 5시 30분 입장 마감)까지이며 월요일은 휴관한다. 전시 및 체험관련 궁금한 사항은 정읍시립미술관(063-539-517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정읍시립미술관은 7월부터 정읍시립미술관 상설체험 프로그램인 ‘미술관 바람의 정원’과 가족 프로그램인‘미술관 뚝딱 아지트 - 방울방울, 춤추는 우산’도 진행할 예정이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