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고스락, 전주 한옥마을 연계 시티투어 7월말까지 한시 운영
금∙토∙일 주말 예약자 15명 이상 전주 한옥마을서 익산여행 출발
옹기 4000여개의 익산 장독정원과 전주 한옥마을을 연결한 시티투어가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25일 익산시에 따르면 관광객들에게 한차원 업그레이드된 전통문화 체험과 역사문화 관광을 선보이기 위해 장독정원 등 익산의 주요 관광지와 전주 한옥마을을 연결한 시티투어 전통문화 체험 관광상품이 7월 말까지 한시 운영된다.
‘2023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수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익산을 대표하는 관광자원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전략에서 인근 지역과 연계협력을 통해 전통문화 체험∙관광시장 확장에 나선 것으로 금·토·일 주말 예약자가 15명 이상이 되면 투어버스를 이용할수 있다.
전통문화 투어버스는 하루에 총 2대가 운행된다.
오전 9시 출발하는 1호차는 전주 전북은행 한옥마을점 앞에서 아가페정원, 고스락, 미륵사지 투어를 마쳐 전주 풍남문 전북은행에서 오후 3시에 하차한다. 오전 11시 2호차 출발지는 동일하며 고스락, 교도소세트장, 아가페 정원 투어로 오후 5시에 하차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다만 토요일의 경우 1호차 미륵사지와 2호차 아가페정원 대신 익산시 복합청년몰 고객센터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색다른 문화공연으로 진행된다.
공연에서는 발라드, 재즈, 팝송, 트로트, 클래식, K-POP댄스, 풍선아트, 마술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익산 장독정원 ‘고스락’은 부지 3만여 평, 4000여개의 옹기로 유명세가 대단하다.
유기농 식재료로 만든 미식을 맛보고, 전통발효식품을 직접 만들어 볼수 있어 미식체험 대표 관광지로 손꼽히고 있는 이 곳은 정갈한 장독대, 산수화에서 볼 법한 소나무 숲, 산책길 등 또다른 풍경의 전통의 맛과 여유, 힐링을 제공하고 있다.
여행신청은 나비네트윅스(concierge24(카카오톡))친구 추가나 전화(063 231 9966)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