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군,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대회 지역 연계 프로그램 지원

image
장수승마장체험장 트로이 목마. /사진제공=장수군

장수군이 2023년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 청소년들에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영외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에 군은 1일부터 새만금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대회 지역 연계 프로그램으로 장수군을 방문하는 청소년들에게 승마체험과 말역사체험관 관람, 물썰매 체험 및 산림치유 체험을 진행한다.

군은 송주섭 부군수 주재로 지역 연계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영외활동 장소 및 시설을 현장점검하며 잼버리 참가 청소년 맞이에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

잼버리 참가자들은 2일부터 10일까지(일요일 제외) 9일 동안 관내 자원봉사센터, 경찰서, 소방서 등과 협력해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최훈식 군수는 ”새만금 잼버리에 참가하는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장수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농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새만금 잼버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리모델링 공사 중 건물 발코니 바닥 붕괴⋯ 작업자 1명 숨져

사건·사고경찰, 음주운전하다 SUV 들이받은 20대 조사 중

기획[우리 땅에 새겨 있는 역사의 흔적]화암사에 피어난 꽃

정치일반1조 2000억 인공태양 유치 시동…전북 민·관·학 손잡고 대장정 돌입

사건·사고군산 태양광 시설서 불⋯인명피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