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품앗이 상영회 `그대 어이가리` 감독 초청 행사도
완주군 각 읍·면에서 활동 중인 문화시설단체, 주민공동체가 뜻을 모아 독립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완주품앗이 상영회가 열린다.
군은 5회째를 맞는 `완주품앗이 상영회`가 18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2019년 처음 시작한 뒤 매년 개최하고 있는 완주품앗이 상영회는 고산면에 위치한 완주미디어센터(센터장 안충환)와 8개 읍·면 주민이 협업하는 독립영화 상영 프로그램이다. .
읍·면의 문화시설단체나 주민공동체가 직접 작품 선정부터 관객모집, 현장 진행을 주도한다. 완주미디어센터는 영화배급과 상영실무를 지원한다.
특히, 다음달 1일 소양면에서 열리는 상영회는 `그대 어이가리`의 이창렬 감독을 초청해 감독과의 대화시간을 갖는다. 이 작품은 세계 여러 영화제에서 50개가 넘는 상을 받은 화제작으로, 소양면이 상당부분 촬영 배경장소로 제작됐다.
오는 9월 5일 이서면 상영회는 플리마켓과 함께 야외 상영회로 진행된다.
안충환 완주미디어센터장은 “이번 상영회는 주민 진행자들이 영화에 대한 설명과 상영 후 느낀 점을 공유하는 자리다”며, “단순히 영화만 보고 끝나는 자리가 아니라 공간과 삶을 공유하는 이웃들이 영화를 매개로 서로 생각을 나누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상영작과 상영일정=△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8월18일 화산골작은서도서관), △`익스트림 페스티벌`(8월22일 경천애인작은도서관, 9월4일 구이생활문화센터), △`그대 어이가리`(8월29일 상관면노인회, 9월1일 소꿈사사회적협동조합), △`다음소희`(9월5일/이서문화예술공동체 모모씨마을),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9월7일 삼례생활문화센터), △`우수`(9월15일 고산권벼농사두레).
상영회는 모두 무료관람으로 진행되며, 상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완주미디어센터 홈페이지(wanjumediacente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