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특공대 자원봉사단 발대식
진안군이 주최하고 (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 주관한 진안홍삼축제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지난 25일 군청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발대식에는 전춘성 군수, 전용태 도의원, 김용진 고문, 이재동 진안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홍삼특공대 자원봉사자 100명가량이 참석했다.
올해 진안홍삼특공대 자원봉사단은 성인 봉사자 100명,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봉사자 200명 등 모두 300명가량으로 구성됐다. 이들 단원들은 진안홍삼축제의 성공을 위해 자원봉사활동과 진안홍삼축제 홍보대사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
이날 행사에선 환영율동 연습, 홍보영상 상영, 결의문 낭독 등이 진행됐다.
군에 따르면 진안홍삼특공대 자원봉사단은 앞서 진안홍삼축제 전반에 대한 교육을 수료하고 참여 분야별로 체계적 교육을 받는 등 지원활동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친 상태다.
전춘성 군수는 “홍삼축제 봉사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시는 홍삼특공대 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축제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진안과 홍삼축제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재동 이사장은 "홍삼특공대 자원봉사자가 진안의 얼굴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축제 기간 내내 적극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나설 것"이라며 "축제가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단원들의 역량을 모두 쏟아붓겠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