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정읍시, 제1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 참가

지역 특산품으로 구성된 답례품 소개 및 정읍 쌍화차 시음행사 진행

image
정읍시 홍보부스. 사진제공=정읍시

정읍시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 행사에 참가해 정읍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을 펼쳤다.

시는 박람회 참가자들에게 정읍 고향사랑기부제와 지역 우수 특산품으로 구성된 기부 답례품을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했다.

특히 현장에서 정읍시 SNS 구독 이벤트와 함께 정읍 쌍화차 시음 행사를 병행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한국지방신문협회 주최로 진행된 이번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는 저출산과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을 돕고, 이를 통해 지역 재정 확충의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또 전국 각지의 우수 농특산물을 소개하는 푸드 박람회와 연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올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정착을 위해 전북, 강원, 경기, 충남, 제주 등 지자체 32곳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시 시민소통실 관계자는 “홍보부스 운영으로 관람객들에게 동학농민혁명도시 정읍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기부금 목표액 달성을 위해 이달부터 네이버 광고 시행 등 고향사랑기부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네이버에서 ‘정읍’ 관련 키워드만 입력해도 기부하기와 시 답례품몰을 구경할 수 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