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2023 익산 북페스티벌 개최

13~14일 유천생태습지공원과 유천도서관에서 진행
AI(인공지능)시대, 책과 문학(詩)이 함께 공존하는 책 속 세상 탐험

‘2023 익산 북페스티벌’이 13~14일 이틀간 유천생태습지공원과 유천도서관에서 열린다.

‘시시(AI詩)각각, 책 속 세상’이란 주제로 작가 강연 및 공연, 어린이 뮤지컬,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우선, 13일에는 ‘책읽는 가족 및 2023 한 권의 책 전국 독후감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과 개막식이 열린다.

또한,원광대 문예창작과 김정배 교수가 진행하는 ‘취중책담’에서는 ‘AI 시대의 글쓰기’라는 주제의 북토크가 마련돼 있다.

이어 14일에는 ‘시시(AI詩)각각 책 속 세상’이라는 주제의 정체성을 나타내는‘ChatGPT 백일장’을 진행한다.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ChatGPT를 활용한 짧은 시쓰기 대회로 수상자에게는 글잘알상, 정말재밌상 등 기발한 이름의 상장 및 상품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축제기간 내내 유천생태습지공원 일원에서는 책만들기, 자개공예체험, 타로체험, 인생네컷, 캐리커처 체험, 도서 할인판매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독서문화체험’이 펼쳐진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난해 이어 유천생태습지공원에서 진행할 2023 익산 북페스티벌은 최근 큰 화두로 떠오른 AI(인공지능)와 책의 융합이 시민들에게 새롭게 다가가길 바란다. 자연 속에 다양한 경험과 인문학적 소양을 체험하는 진정한 책 축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 북페스티벌 누리집(https://lib.iksan.go.kr/book_festival/)을 참고하거나, 영등도서관(063-859-466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7명 매몰 추정"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

영화·연극제4회 민족민주전주영화제 14일 개막

완주‘모악산 웰니스 축제’서 힐링‧낭만을

장수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참여 홍보송 ‘장수좋다’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