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보건소는‘2023 행복경로당 꼼지락체조 발표회’를 26일 부안 예술회관 2층 공연장에서 권익현 군수를 비롯해 500여명의 지역주민과 경로당 어르신들이 한마음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자리가 되어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무대발표회로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그동안 꾸준히 해온,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꼼지락 체조를 선보인 자리로 현장의 뜨거운 열정은 젊은이들보다 더 젊은 열기로 가득 찬 자리였으며 그 어느 축제보다 즐겁게 마쳤다.
발표회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여가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16팀 200여명 경로당 어르신들이 그동안 익힌 여러 분야의 율동인‘꼼지락 체조’를 마음껏 발휘하며 관중의 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이 체조는 부안군보건소에서 2016년부터 개발·보급한 어르신들 건강체조로 백세시대를 살아가는 고령사회에서 어르신들의 무료한 일상을 활기차고 신바람 나게 보낼 수 있도록 어르신 건강증진과 여가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관내 읍․면 201개소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2024년에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부안군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어르신 들의 건강한 삶 유지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