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진안군, 진안고원 지방정원 조성 전문가 포럼 ‘성황’

image
사진제공=진안군

진안군은 지난 1일 지방정원 조성방향 및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진안고원 지방정원 조성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

전춘성 군수와 관계부서 공직자는 물론 주민 250명가량이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군청 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포럼에서는 3명의 전문가가 초빙돼 주제발표를 실시했다. 

발표 주제는 ‘국가정원과 지방정원의 현황(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남수환 실장)’, ‘세미원의 조성, 운영 및 관리 사례(송명준 대표이사)’, ‘진안군 환경특색을 고려한 지방정원 조성 방향(전북대 생태조경디자인학과 최영은 교수)’ 등이었다. 주제 발표 직후엔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과 질의답변 진행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특히 경제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상지 선정과 적합성, 지방정원의 차별성, 지속가능한 운영·관리, 주민참여 방법 등이 집중 논의됐다.

군은 이번 포럼에서 나온 의견 등을 종합해 지방정원 기본구상에 반영하고 주민설명회를 실시하기로 했다. 

전춘성 군수는 “이번 포럼은 지방정원조성에 대한 군민 관심을 증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포럼에서 나온 여러 가지 의견들은 지방정원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