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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정읍시 공식 유튜브 채널 ‘정읍시See’ 구독자 1만 명 달성

누적 조회수 144만 회, 누적 시청시간 3만 9398시간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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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 유튜브 '정읍See' 캡처

정읍시 공식 유튜브 채널 ‘정읍See’가 구독자 1만 명을 달성(3월 5일 기준)하며 시정 홍보와 소통에 기여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민선 8기 출범 이후 시민소통실과 뉴미디어팀을 신설해 다양한 채널로 소통을 강화해왔다.

특히,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시민 공감형 콘텐츠 제작에 주력해 유튜브를 비롯한 SNS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정읍See’ 에서는 발 빠르게 시정 소식을 전하는 숏폼 영상을 비롯해 현장감 있는 시민 인터뷰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구독자 1만 명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아울러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 강화를 위해 시민 영상 공모전, 시민 리포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며 타 지자체 유튜브 채널과 차별화를 꾀했다.

그 결과 누적 조회 수 144만 회, 누적 시청 시간 3만 8398시간을 달성하는 등 구독자 수 뿐만 아니라 시청률도 크게 성장했다.

이에따라 ‘정읍See’는 올해에도 시민 중심의 콘텐츠 제작과 구독자 이벤트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 2024 제1회 숏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여 본선을 진행하고 있다.

임우진 뉴미디어팀장은 “최신 트렌드에 맞는 흥미로운 영상을 제작해 정읍만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하고 지자체 유튜브 채널 중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면서 “숏츠(Shorts) 영상 공모전과 유명 크리에이터 콜라보에도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장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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