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진안군, 운장산 군립 자연휴양림 조성 계획 주민설명회

image
사진제공=진안군

진안군청 산림과(과장 박춘선)는 지난 12일 부귀면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부귀지역 조성 예정인 ‘군립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장협의회 회원과 주민 등 150명가량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는 부귀면 황금리 산190번지 일원 39㏊에 군이 조성할 계획인 자연휴양림에 대한 구체적 설명이 실시됐다.

조성개요, 입지분석, 시설배치, 건축계획 등이 공유됐으며, 참석 주민과 군 담당자 사이에 질의·응답도 펼쳐졌다.

군에 따르면 현재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은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중이다. 오는 7월 실시설계 용역이 완료된 후 전북특별자치도로부터 자연휴양림 조성계획 승인을 받으면 곧바로 공사에 들어간다. 준공은 오는 2026년 6월께 이뤄진다.

자연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산림휴양관, 방문자센터, 야영장 등 각종 휴양시설 등이 설치된다.

박춘선 산림과장은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기 위해서는 군민 모두의 관심과 협조가 절실하다”며 “자연휴양림이 조성되면 전북특별자치도의 대표적인 산림휴양 쉼터로 각광 받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 함라산 야생차 군락지 ‘국가 산림문화자산’ 지정

스포츠일반전주출신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 은퇴…밝은 미소로 작별 인사

무주‘무주 반딧불 샤인머스켓’ 서울시민 입맛 손짓

군산군산시, 스마트도시 도약 속도낸다

군산군산수산물종합센터 건어매장 정식 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