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진안 마이산, 한여름엔 납량특집 공포체험이죠”

군 ‘납량특집 장화홍련 : 미로의 비밀’ 행사 준비 완료
안전요원 배치, 소방점검, 보건위생 종합점검 ‘이상 무’

image
홍보 리플렛

‘납량 특집, 장화홍련 : 미로의 비밀.’ TV드라마 제목 같다. 하지만 전혀 아니다. 진안군이 한여름 무더위 극복을 돕기 위해 오는 10일 마이산 북부 마이정원(구 미로공원)에서 펼칠 예정인 행사 이름이다. 

이 행사는 이른바 ‘좀비 레이스’로 펼쳐진다. 야심한 시각에 ‘귀신(장화홍련)과 사람(러너)이 쫓고 쫓기는’ 공포체험 컨셉으로 준비된다. 귀신으로 분장한 사람은 전래동화 속 ‘장화홍련 자매’ 역할, 러너로 분장한 사람은 장화홍련의 원혼을 풀어준 ‘전동흘 장군’ 역할을 한다. 전 장군은 실제 역사인물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귀신 또는 러너로 분해 한여름 밤을 즐길 수 있다.

혹서기 탈출 미션형 공포체험으로 준비되는 이번 행사는 진안군이 올해 처음으로 기획, 실시한다. 

‘러너’는 특수분장을 한 귀신들을 피해 생명 띠를 지키면서 5개 구간별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시대의 문 입장, 담력 테스트, 소원 구간 미션, 진안 오징어 게임 등이 그것. 

반면, ‘귀신’은 원혼을 풀어주지 못하는 러너의 생명 띠를 빼앗아야 한다. 

공포체험 미션수행 후엔 전동흘 장군 선발대회 등이 진행된다. 이 대회엔 최종 4장 이상의 ‘생명 띠’를 보유한 참가자들만 참여할 수 있다. 

미션 수행 후엔 인기 DJ와 함께하는 호러 댄스파티도 진행된다. 댄스파티에선 참가자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원하고 화려한 무대가 펼쳐진다.

행사 중 미션 구간을 지날 때는 보물찾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보물찾기를 통해서는 ‘진안홍삼 마스크팩’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베스트 후기 선정자들에게는 ‘진안 홍삼스파 티켓’ 또는 ‘진안고원 지역 상품권’ 등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늦은 시각 진행되는 만큼 두 개 노선의 셔틀버스사 운행된다. 전주-진안 간, 진안읍내-행사장 간이다.

행사 후엔 참여 후기 SNS 이벤트가 진행된다. 

궁금한 사항은 군청 관광과(063 430 2503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 참여 티켓은 당일 현장구매 가능하다. 

한편, 진안군은 행사 성격상 안전사고 대비가 철저히 이뤄져야 한다고 보고 8일 준비여부를 꼼꼼히 점검했다. 

행사장 주변의 제초작업을 실시했으며, 말벌 등 해충 방제작업도 완료했다. 주무대를 중심으로 행사장 내 전기, 소방 등 시설물에 대한 안전 및 위생 점검도 진행했다. 이뿐 아니라, 폭염에 대비한 무더위 쉼터와 응급의료실을 설치하기도 했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올해 100대 기업 여성임원 476명 역대 최다…전체 임원 중 6.5%

정치일반'검은 수요일' 코스피 6%↓…급등 부담 속 'AI 버블론'이 직격

군산“군산에 오면, 미래 체육을 만난다”

전주전주시의회, 18~26일 행감…시민 제보 접수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