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임실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학부모협의회 대상 합동연수

교육공동체 신뢰 구축·가치 실현 조성

임실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1박 2일간 성수산자연휴양림에서 학교운영위 및 학부모회협의회를 대상으로 합동연수를 개최했다. 임실교육지원청 제공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유효선)은 지난 6일 1박 2일간 성수산자연휴양림에서 학교운영위 및 학부모회협의회를 대상으로 합동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양 협의회 간 소통과 교육공동체 신뢰를 구축하고 가정과 교육활동이 조화를 이루는 공동체적 가치를 실현키 위해 마련됐다.

1일차에는 학생정서특강을 통해 부모의 자녀정서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협의회 활성화 간담회를 통해 학교 운영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2일차에는 성수산 숲 해설과 피자 만들기 등 가족 참여 체험프로그램 및 자연활동을 운영,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했다.

유효선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 간의 신뢰를 구축하고 교육공동체적 가치 실현으로 협력적 의사결정 문화가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실=박정우 기자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람들김의신 박사 초청 전북 백년포럼…“건강은 타고나는 게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

정치일반전북도, 수소경제 판 키운다…특화단지·국가산단 동시 추진

정치일반전북 도민 삶의 질 ‘체감 개선’…행복감·생활만족도 동반 상승

문학·출판제13대 전북작가회의 회장에 정동철 시인 추대

국회·정당與 "여야 정치인 예외 없는 통일교 특검 수용"…국힘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