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제시 여성 인재풀 운영

김제시가 정책수립과 집행과정에서 여성인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여성인재풀을 운영키로 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현재 70개에 달하는 각종 위원회에서 752명의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위촉직 위원 480명 중 여성위원이 81명으로 참여율이 16.9%에 그쳐 여성정책 기본계획 권고율인 40%에 크게 못미치고 있다.

 

이는 위원회 신설 및 위원 임기 만료시 남성위원 위촉 편향과 전문분야 여성인력 확보 부족 등이 주 원인으로 풀이된다.

 

시 관계자는 "이러한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시민과 대학, 유관기관, 민간단체 등을 대상으로 교육·정치·행정·경제·환경·언론 등 14개 분야 여성 전문가를 공모 또는 추천받아 여성인재풀을 운영할 예정이다"면서 "위원 임기 만료시 여성정책 업무부서와 협의를 거쳐 여성인재풀의 여성을 40% 범위 내에서 우선 위촉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여성 위원 참여율을 높여 위원회 재구성이 완료되는 오는 2014년에는 여성비율을 40% 이상으로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여성인재풀의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김제시청 주민복지과 또는 각 읍·면·동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최대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김제서 비닐하우스 화재⋯인명 피해 없어

사람들35사단, 설 명절 참전용사 자택 찾아 위문

정치일반KB·신한금융그룹...제3 금융중심지 지정, 연내 실현될까

고창고창경찰서, ‘범죄 없는 안전한 설 명절’ 합동 캠페인 실시

정치일반안개·미세먼지 낀 설 귀성길 정체 시작…서울→부산 6시간5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