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8 23:52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장수

장수군, 음식점 환경 개선지원 사업 추진

장수군이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환경시설 개선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사업 규모는 10개 업소로 오는 13일까지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 사업’은 식품접객업소 등의 주방, 화장실 등 위생 관련 시설을 개선하여 음식점 위생 수준을 향상시켜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영업신고 및 사업자 등록을 마치고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영업을 하고 있고, 공고일 현재 주소가 장수군에 되어 있는 영업자로 30% 이상 자부담이 가능한 업소이다. 선정된 업체에는 입식 테이블 설치, 노후 주방·화장실 등 위생시설 개선과 업소 바닥 및 벽면 등의 환경개선 비용 등으로 업소당 최대 700만 원까지 지원된다. 단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과징금 포함) 이상 행정처분을 받았거나 국세·지방세 체납업소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영업자는 군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의 ‘2023년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사업’ 공고문 확인 후 작성 서류를 이달 13일까지 군청 환경위생과 위생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태영균 환경위생과장은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업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시설개선은 물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있는 영업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 장수
  • 이재진
  • 2023.02.06 15:41

장수군보건의료원, 자동심장충격기(AED) 관리·운영 점검

장수군보건의료원이 오는 10일까지 다중이용시설에 구비된 자동심장충격기(AED)의 관리·운영 실태를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일상에서 급성 심정지가 발생했을 경우 심폐 소생을 위해 사용하는 자동심장충격기 구비 의무 설치기관과 기타 설치시설 51개소 59대를 대상으로 관리·운영 적정성 및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한다. 이에 자동제세동기(AED)에 대한 안전 점검으로 △기기 정상 작동 여부 △배터리 방전과 유효 기간 확인 △패드 유효 기간 △보관함 알림 작동 유무 △안내 표지판 부착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에 따라 미작동 자동 심장 충격기와 유효 기간이 지난 배터리·패드는 해당 부서에서 교체할 수 있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또 각 기관 관리자들에게 매월 자체적으로 점검해 중앙응급의료센터에 등록 관리토록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료지원과 보건의약팀(063 350 276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애순 의료지원과장은 “지속적으로 공공기관과 군민 편의시설, 경로당 등의 응급의료 기기를 점검해 군민이 응급상황 발생 시 소중한 생명 보호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장수
  • 이재진
  • 2023.02.06 15:40

장수군, 정월 대보름 맞이 달집태우기 행사 준비 만전

장수군이 오는 5일 정월 대보름을 맞아 ‘장수가야, 대보름을 밝히다’를 주제로 정월대보름 행사가 개최된다고 2일 밝혔다. 장수문화원 주최, 장수팔공청년회 주관, 장수군 후원으로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5일 오후 6시 막을 올리고 시가지 풍물 공연, 난타·민요, 축원무 등 식전 공연에 이어 풍년기원제 및 달집태우기 등의 순으로 대보름 행사가 진행된다. 본 행사에 앞서 3일 장수군청 광장 일원에서 축복 기원 등의 내용으로 정월 대보름 지신밟기를 실시하고 3일과 5일에는 한 해의 소망을 기원하는 달집태우기 소원지 작성이 진행된다. 대보름 당일 오후 5시 20분부터 시가지 풍물 공연 행진이 장수성당에서 출발해 장수시장, 터미널, 장수교를 지나 행사장에 도착할 예정이다. 특히 공연 중 군민에게 부럼, 찰밥 등을 나눠줄 예정이다. 본행사는 오후 6시부터 장수체육공원 동편 주차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정월 대보름 달집태우기는 폭 10m, 높이 8m 규모의 달집이 쓰이며 참가자들이 사전에 작성한 소원지를 새끼줄에 달아 달집과 함께 태우며 소원을 빈다. 임민규 문화관광과장은 “2023년 장수 정월대보름 행사의 개최를 통해 희망찬 새해를 맞이해 장수군민들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팔공청년회(회장 김상일)는 달집 안전거리 유지를 위해 차단봉을 원형으로 배치하고 행사종료 후 달집 잔불 감시초소를 일출 시까지 운영해 안전에 만전을 다할 방침이다.

  • 장수
  • 이재진
  • 2023.02.02 15:38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