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시, 농업경영컨설팅 지원사업 중간점검

경영체별 만족도 설문조사 통해 사업효과 분석

정읍시가 시행하고 있는 2011년 농업경영컨설팅지원사업에 대한 중간점검이 오는 9~11일까지 실시된다.

 

농업경영컨설팅지원 사업은 외부전문가의 적절한 컨설팅을 통해 농가의 경영 및 회계시스템과 시설, 환경, 토양, 작물, 유통 뿐만 아니라 한우, 젖소, 돼지, 원예 등 동식물의 번식·방역과 위생에 대해 전반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4억8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민간전문가(농업경영켠설팅 전문업체인증)의 경영·기술 컨설팅을 통해 농업경영체가 지속적으로 경영능력과 기술수준을 혁신하여 소득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4월부터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원예·특작, 쌀전업농, 축산, 조직경영체 등에서 45농가(개인 41, 법인 3, 조직 경영체 1)를 선정, 진행하고 있다.

 

이번 중간점검은 지원분야 부서공무원과 합동으로 농업경영체를 방문해 진행한다.

 

수행계획서 대비 컨설팅 추진의 적합성, 수행과정 효율성과 충실도, 진행상태 등 경영체별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사업 개선사항을 파악하고 컨설팅 전·후의 효과를 분석할 계획이다.

 

농업정책과는 "중간점검을 통한 효율성을 높여 앞으로 많은 농가가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 경영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공무원이 특정후보 홍보?…선거법 위반 의혹

정치일반호남 정치권 "남원·동전주 잇는 ‘한반도 KTX’ 제5차 국가계획 담겨야"

정치일반정읍 돼지농장서 아프리카돼지열병...전북 8개 시·군 이동중지 명령

스포츠일반[올림픽] 17세 막내 최가온, 설원서 금메달…18세 임종언은 빙판서 동메달

법원·검찰전북변호사회 “전주가정법원설치 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