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경찰서 노인교통사고 대책 시행

정읍경찰서(서장 김진홍)는 고령화 사회에 따른 노인교통사고 예방 종합대책을 수립, 시행에 나섰다.

 

정읍경찰서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사망사고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어 교통안전교육과 홍보, 교통안전용품 보급등을 추진한다.

 

노인종합복지회관 등 노인 다중운집장소에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관내 674개 노인정에 '1경찰 1노인정' 책임제 도입과 217개 교회에 서한문 및 전단지 배부등 교육과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이·통장 780명에게 교통 정보 및 사고 예방 홍보 문자 전송으로 마을 주민 상대 홍보활동을 강화토록했다.

 

또 자전거 야간 시인성 확보를 위한 '자전거 후미등'을 제작 보급하고 안전모 미착용 이륜차 노인운전자에 대해서는 계도하며 상습위반자는 경각심 차원 단속과 안전모 나눠주기도 병행할 예정이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난 별정직이라 괜찮다?...전북도립국악원 직원, 특정후보 지지 독려 논란

정치일반호남 정치권 "남원·동전주 잇는 ‘한반도 KTX’ 제5차 국가계획 담겨야"

정치일반정읍 돼지농장서 아프리카돼지열병...전북 8개 시·군 이동중지 명령

스포츠일반[올림픽] 스노보드 결승서 '2전 3기' 최가온, 감동의 금메달 목에 걸었다

법원·검찰전북변호사회 “전주가정법원설치 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