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창군사회복지시설, 장수 만만세 잔치 열어

▲ 지난 8일 고창군사회복지시설이 마련한 ‘장수 만만세 잔캄에 참석한 노인들이 떡케이크를 자르기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창군사회복지시설(관장 대원스님)이 지난 8일 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사창경로당 성동호(92세) 어르신 외 100여 명의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장수 만만세 잔치’를 열었다.

 

‘장수 만만세 잔치’는 지역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새기고 경로효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복지관 경로당활성화사업에 참여한 17개 경로당 이용자 중 최고령 어르신(85세 이상)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만수무강을 축하하는 인사말로 시작한 행사는 1부에 2015년 경로당 영상 상영, 장수만만세 축하 떡케이크 커팅, 만수무강 차 전달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문화공연 행사로 은빛복운구름중창단, 초대가수 선민아, 각설이 공연 등이 펼쳐졌다.

 

대원스님은 “요즘은 웃어른을 공경하고 예의를 지키는 모습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어르신들이 가진 경륜을 존중하고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야 한다”며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을 도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남원·동전주 잇는 ‘한반도 KTX’ 제5차 국가계획 담겨야

정치일반정읍 돼지농장서 아프리카돼지열병...전북 8개 시·군 이동중지 명령

스포츠일반[올림픽] 17세 막내 최가온, 설원서 금메달…18세 임종언은 빙판서 동메달

법원·검찰전북변호사회 “전주가정법원설치 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환영”

정치일반李대통령 “교복이 ‘등골 브레이커’…가격 적정성 살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