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시, 동아 차·공예박람회 홍보관 운영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채련)가 정읍 자생차 홍보를 위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KINETX)에서 열리는 ‘동아 차(茶)·공예 박람회’에서 정읍자생차 홍보관을 운영한다.

 

기술센터 자원개발과에 따르면 정읍자생차 홍보관은 정읍자생차영농조합법인(대표 박정옥)이 운영하며, 홍보관에서는 정읍 자생차의 역사와 우수성을 관람객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또 정읍에서 생산되고 있는 녹차와 발효차, 구절초차 등도 전시하고 홍보 판매한다.

 

자원개발과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정읍 자생차를 전국에 널리 알리고, 농가소득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올해 국제 차 문화대전(코엑스), 부산 국제 차 공예 박람회(벡스코) 등에 참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기술센터는 지난 2012년부터 꾸준하게 각종 차 관련 박람회에 참가해 정읍자생차의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남원·동전주 잇는 ‘한반도 KTX’ 제5차 국가계획 담겨야

정치일반정읍 돼지농장서 아프리카돼지열병...전북 8개 시·군 이동중지 명령

스포츠일반[올림픽] 17세 막내 최가온, 설원서 금메달…18세 임종언은 빙판서 동메달

법원·검찰전북변호사회 “전주가정법원설치 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환영”

정치일반李대통령 “교복이 ‘등골 브레이커’…가격 적정성 살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