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농업회사법인 (주)솔티, 친환경 도시락서비스 업무협약

국립공원공단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윤명수)는 지난28일 농업회사법인 (주)솔티(대표 김용철)와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에 따르면 일회용품 쓰레기 저감및 탐방객 도시락 준비 불편을 해소하고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계획했다.

특히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를 위해 지역주민 사업 설명회와 참여업체 모집, 현장심사 등을 거쳐 내장호 인근 송죽마을에 소재한 (주)솔티가 선정됐다.

농업회사법인(주)솔티는 모싯잎 등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친환경 전통떡(솔티애떡) 메뉴를 개발하여 금년 10월부터 내장산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전통떡(솔티애떡)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형태 탐방시설과장은 “일회용품 절감을 위하여 시작하는 친환경도시락 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탐방객들에게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을것이다”고 말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농협 “금융한파 속 안정적 결산”

임실5월에 제1회 임실N장미축제 연다…임실군 “천만관광 달성”

사회일반입양 보낸 강아지를 왜?...경찰, 학대·도살 정황 조사 중

국회·정당민주당 전북도당 지선 예비후보자 11명 ‘부적격’...75명 추가 심사 대상

정치일반李대통령 “다주택자 대출연장 공정한가…아직도 판단 안 서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