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김만균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환경보전특위 위원장, ‘동행! 김만균의 약속’ 출판기념회

김만균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환경보전특위 위원장
김만균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환경보전특위 위원장 / 사진제공=김만균

“오랫동안 미루어 둔 일기를 쓰는 담담한 마음으로 썼습니다. ‘동행’은 제 어머님이 저에게 주신 가장 큰 가르침이자, 늘 간구하는 기도 제목이며, 37년 동안 경영해 온 회사의 사훈이고, 군민들을 향한 ‘김만균의 약속’입니다.”

오는 6월1일 지방선거에서 고창군수직에 도전하는  김만균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환경보전특위 위원장이 ‘동행! 김만균의 약속’ 출판기념회를 오는 26일 오후 2시 고창문화의전당에서 개최한다.

김만균 위원장은 저서에서 “지난 두 차례의 총선에서 고향분들에게 많은 빚을 졌다. 그 빚을 갚기 위해 언제 어디서나 최선을 다하겠다”고 썼다. 또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귀밝은 사람, 그들의 몸짓 하나하나에서 어머니의 모습을 읽어내는 눈 밝은사람, 항상 여러분 곁에서 동행하는 김만균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동행은 1장 <내 인생의 큰 스승, 어머님과의 약속 등> 제2장 <학창시절의 추억, 아! 나는 촌놈이구나 등> 제3장 <사회 초년생이 대표가 되기까지, 첫 해외 출장―전쟁터로 향하다 등> 제4장 <꿈은 세계로, 마음은 고향으로, 동행―창업 동지들의 집들이 등> 제5장 <성경 번역―‘모세오경’을 출간하다 등> 제6장 <고창의 혼, 그리고 멋, 맛, 소리, 동학농민혁명 정신과 ‘고창’ 등> 제7장 <전국 제일의 ESG 선도도시 ‘고창’의 청사진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김만균 저자는 고창초∙중∙고와 한국외국대를 졸업했다. 현재 재단법인 김대중기념사업회 등기이사∙고창중앙교회 장로∙고창초등학교 총동창회장∙성산무역 대표이사에 재임하고 있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민주당 전북도당 지선 예비후보자 심사 결과 발표

정치일반李대통령 “다주택자 대출연장 공정한가…아직도 판단 안 서시나”

정치일반李대통령 지지율 63%로 전주보다 5%p↑…민주 44%·국힘 22%[갤럽]

정치일반난 별정직이라 괜찮다?...전북도립국악원 직원, 특정후보 지지 독려 논란

정치일반호남 정치권 "남원·동전주 잇는 ‘한반도 KTX’ 제5차 국가계획 담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