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남원경찰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원격무선방송 송출

남원경찰서(서장 이동민)이 남원시청의 협조로 원격 무선방송을 송출해 교통사고 예방에 주력한다고 12일 밝혔다.

행락철 및 농번기를 맞이해 전동킥보드, 이륜차, 농기계, 화물차량의 운행 증가에 따른 교통사고의 위험성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경찰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홍보에 어려움을 겪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비대면 홍보를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방송내용은 이륜차·전동킥보드 안전모 필수 착용, 농기계 음주운전 금지, 화물차 과속 및 교통법규 준수, 보행자는 서다–보다– 걷다의 안전 보행 3원칙 준수를 당부한다.

또한 이달부터 킥보드 이륜사 사고 요인행위에 대한 강력 단속 및 계도, 매주 시내권·시외권 구분 없이 불시 음주단속 등 음주운전 절대 금지 및 교통법규 준수를 알린다.

이동민 서장은 "사람의 생명이 최우선인만큼 교통사고로 인한 안타까운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 및 계도, 강력한 단속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무주·장수 광역의원 선거구 '어쩌나'...인구 기준 미달 가능성

스포츠일반[올림픽] 쇼트트랙 김길리 1,000m 동메달…여자 컬링은 중국에 역전승

사회일반설날 당일 고속도로 귀경길 정체…부산→서울 6시간 40분

정치일반주거 936호 공급 등 올해 청년정책 3577억 투입…정착·고용 성과 관건

사건·사고군산 수산시장 주차장서 차량 화재⋯인명 피해 없어